행복나래

Connect 미디어/공지

미디어/공지

[보도자료] 행복얼라이언스-전북 순창군,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2020.11.12 09:05:18

[보도자료]

행복얼라이언스-전북 순창군, ‘행복두끼 프로젝트업무협약 체결

- 11, 순창군-행복얼라이언스-순창지역자활센터, 농촌지역 복지사각지대 아동 위한 상호협력

- 아동 결식제로를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지역사회 확산, 사회문제해결 위한 대표 협업모델 구축

 

[2020-11-11] 전라북도 순창군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아동 문제해결을 위해 민-관이 손을 잡는다.

 

사회공헌 플랫폼 행복얼라이언스는 순창군, 순창지역자활센터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아동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위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순창 행복두끼 프로젝트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끼니가 필요한 순창군 아동 30여 명에게 추가 도시락을 지원하고, 안정적인 식생활이 지속될 수 있도록 장기적인 정책 마련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행복얼라이언스는 12월부터 2021 6월까지 7개월 간 복지사각지대 아동 도시락 지원을 위한 재원을 마련한다. 2,700만원의 기부금은 30여 명 아동들의 건강한 한 끼를 책임질 예정이다. 순창지역자활센터 행복사랑도시락사업단은 도시락 제조 및 배송을 담당하며, 지속적인 식단관리와 모니터링으로 양질의 도시락 제공을 위해 협력한다. 순창군은 지역 내 급식지원이 필요한 대상자 발굴 및 행정업무를 지원하고, 프로젝트 종료 이후 지자체 급식지원 대상에 편입하는 등 안정적 식생활이 지속되도록 문제해결에 다양한 노력을 펼칠 계획이다. 기업과 지자체, 지역사회가 모인 이번 민관협력은 복지사각지대 아동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선제적 대응 방안이자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대표적인 상호협력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행복얼라이언스가 멤버사 기부 자원으로 복지사각지대 아동을 선 지원하고, 이후 지자체가 아동급식제도 편입 및 예산 확보를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행복얼라이언스는 앞서 경기 시흥시, 전남 구례군, 인천 남동구, 경기 안산시, 충남 당진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민영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 실장(행복나래 Social Value 혁신실)아이들의 건강과 성장을 위해서는 하루 최소 2끼 이상의 식사가 필요하지만 현재 한 끼만 지원 받거나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어 한 끼도 제대로 지원받지 못하는 아이들이 많다라며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할 수 있도록 민관협력으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아이들의 결식 제로에 기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행복얼라이언스는 기업, 시민, 정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역량과 보유 자원을 결집하여 사회문제를 영향력 있게 해결하는 국내 최대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현재 100개 멤버사가 참여하고 있다.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공지] 2021년 Infra설비 공급사 선정을 위한 입찰 참여신청
다음글
[공지] 2021년 SK프로보노 협력 업체 입찰

목록